해외여행갤러리
광고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제네시스 G80 승차감 및 시트포지션 등 요번에 제네시스 G80 구매하고 싶어 렌트해서 타봤는데요..2021년식 4륜 10만km 달린

요번에 제네시스 G80 구매하고 싶어 렌트해서 타봤는데요..2021년식 4륜 10만km 달린 차량 이였구요. 타이어는 18인치 휠, 넥센 au7 엔페라 였습니다.공기압은 여름 주행 전 기준 40 정도 였어요.타면서 간단하게 느낀것들이 맞는지 궁금합니다.1. 키 181 기준 시트 레일 길이 부족.저같은 경우 다리길이가 조금 있어서 시트를 최대한 뒤로 해놓고 다리를 쭉펴서 운행 하는 편인데요. G80은 이상하게도 시트가 생각보다 뒤로 빼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브레이크 밟을때 발목에 부하가 좀 오더라구요. 2. 브레이크 응답성.브레이크 응답성이 좀 이상했습니다. 제가 밟는대로 멈춘다기 보다 초반 10~30%에 너무 과하게 몰려있는 느낌..? 원래 제가 10~20~30~20~10% 이런식으로 나눠서 아주 천천히 멈추려고 하는데, G80은 그게 안되더라구요. 40~30KM 구간에서 갑자기 급격하게 멈추는 느낌도 있었고, 결정적으로 마지막에 멈춰설때 충격이 있더라구요. 무게 때문인지.. 3. 세단과 SUV 사이에 있는듯한 승차감.세단을 타면 보통 바닥에 촥 깔려서 가는 느낌이 있어야 하는데, 이번에 타본 G80은 뭔가 .. 구름에 올라와 있는것 처럼 뭔가 살짝 공중에 떠있는 느낌이였습니다. 세단을 타고 있지만 뭔가 모닝 높이 비슷한 전고의 자동차를 타는 느낌 ?? 그리고 높은 방지턱을 넘고 난 후의 통통 튀어 오르는 승차감.. 공기압이 높은것도 있지만 이게 맞는건가? 쇼바가 수명이 다 된건가 싶을 정도였습니다.4. 코너 진입 시 롤링코너를 80~100 , 40~50 으로 나눠서 돌아봤는데 생각보다 롤링이 너무 심했습니다.. 이건 컴포트 모드 기준 이였구요. 스포츠 모드는 크게 체감이 안느껴져서 많이 써보지는 않았습니다. 차는 엄청 정숙하고 옵션도 좋고, 시트 헤드레스트나 버튼 위치 등 인체공학적인 부분이 여럿 느껴졌는데요. 차량을 타면서 느낀 점인데 혹시 렌트카여서 그런걸까요 ?? 아니면 10만키로여서 ?? 그거는 아닌거 같기는 한데..실 소유주 분께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용이 뚜렸한 지적없이 모두 개인적인 감성 부분들만 적으셨내요. 그래서 차를 고를때 신경이 예민한 사람은 여러 차를 시승해 보란 예기가 있는겁니다. 사람마다 모두 같은 승차감을 가질수 없습니다.